소속사인 에이치아이업 엔터테인먼트는 17일 "스테이씨(수민, 시은, 아이사, 세은, 윤, 재이)는 8월 16일에 발매를 목표로 한 앨범을 준비 중에 있습니다"라고 밝혔습니다.
STAYC의 컴백은 지난 2월에 발매한 4번째 싱글 앨범 '테디 베어(Teddy Bear)' 이후로 약 6개월 만입니다. 동명의 타이틀 곡인 '테디 베어(Teddy Bear)'를 통해 스테이씨는 독특한 십 대 청량함을 발산하며 눈길을 끌었습니다. '베어 댄스' 등의 밝은 멜로디와 쉽고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가 큰 사랑을 받아 다양한 음악 차트와 음악 방송을 석권하며 4세대 대표 그룹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.
스테이씨는 다양한 지표를 통해 굳건한 인기를 입증하였습니다. 일본에서 두 번째 싱글 앨범 '테디 베어(Teddy Bear)'를 발매하고 현지 쇼케이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으며, 국내에서는 단독 팬미팅을 개최하였습니다.
또한, 'STEREOTYPE'을 시작으로 'ASAP'은 단일 곡으로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림을 돌파하였으며, 첫 번째 미니앨범 'STEREOTYPE'과 두 번째 미니앨범 'YOUNG-LUV. COM (Young-Love.com)', 그리고 두 번째 싱글 'STAYDOM'까지 세 앨범 모두 1억 스트림을 돌파하여 강력한 음원 파워를 입증하였습니다.
'Teen Fresh'라는 독특한 팀 컬러로 매 앨범마다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는 스테이씨는 이번 컴백을 통해 더욱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돌아올 계획입니다.
8월 16일 컴백을 예고한 스테이씨의 새 앨범 정보는 이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.